금융과 미술을 결합한 ‘아트파이낸스’ 서비스 협업 선보여
□ JB금융지주 전북은행(은행장 백종일)은 (주)서울옥션블루(대표 이정봉)와 토큰증권 공동사업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.
□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▲금융과 미술품을 결합한 사업모델의 발굴, ▲미술품 투자 예치금 관리 서비스 개발 등 토큰증권 공동사업 추진, ▲전북은행의 쏙뱅크 및 서울옥션블루의 소투(SOTWO) 플랫폼을 활용 제휴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.
□ 전북은행은 지난해 12월 모바일 뱅킹 앱 “쏙 뱅크”를 새롭게 리뉴얼 하면서,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아우르는 종합금융 플랫폼을 표방한 바 있으며,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를 앱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.
□ 이번 서울옥션블루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5월부터 전북은행 쏙뱅크 內 VIP라운지에서 전문적인 아트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.
□ 전북은행 관계자는 “서울옥션블루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투자 상품으로서의 미술 작품에 대한 도내 인식 고취와 함께 전북은행 쏙뱅크를 통해 다양한 아트 콘텐츠를 선보이고, 서울옥션블루의 토큰증권 사업에 은행이 기여할 수 있는 영역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”고 전했다.
□ 서울옥션블루 관계자는 “미술품 투자를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투자상품화할 수 있도록 전북은행과 함께 공동개발할 예정”이라며, “금융과 미술을 결합한 ‘아트파이낸스 서비스 협업을 통하여 미술품 시장의 대중화를 모색하고 투자자에게는 안전하게 미술품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