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왈종, 하태임 2인이 전개하는 봄맞이 기획전…일상 속 예술 경험 제공해
□ 서울옥션블루의 자회사 엑스바이블루(X BY BLUE)가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 1층 아트 갤러리에서 4월 11일(목)까지 <새봄 Spring Splendor> 전시를 개최한다.
□ 엑스바이블루는 지난 3월 4일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새롭게 전시 공간을 개관, 그 첫 전시로 봄과 어울리는 작가 2인 이왈종, 하태임의 작품 총 10점을 선보였다. 회화 작품을 비롯 두 작가의 디지털 아트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.
– 전시에서는 제주도의 풍요로움과 아름다움을 화폭에 담아내는 이왈종 작가의 작품 4점과 화려한 색채의 ‘색띠(컬러밴드)를 감각적인 추상작품으로 선보이는 하태임 작가의 작품 6점이 공개된다.
□ 이번 2인전을 시작으로 엑스바이블루는 지속적으로 중견과 신진을 넘나드는 다양한 국내 대표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한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.
□ 엑스바이블루는 “2024년 봄, 아트레이블로서 새롭게 태어날 엑스바이블루의 시작을 함께 하는 첫 전시로 이번 <새봄 Spring Splendor>은 그 의미가 크다. 호텔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” 이라고 전했다.
※ 한편, 엑스바이블루는 서울옥션의 관계사로 미술품 조각투자 앱 ‘소투(SOTWO)’를 운영중인 서울옥션블루의 자회사다. 미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작가 레이블을 토대로 한 전시기획 운영 및 아트&라이프스타일 매거진 ‘비프레임(b.frame)’을 발행하고 있다.